Report Forte


 안녕하세요. ReportForte입니다.

 2015년 9월 11일 오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고 있는 IBC 2015에서 소니의 컨퍼런스가 진행됐습니다. 

 프로페셔널 4K 캠코더인 PXW-FS5가 발표됐고 그 이후 새로운 카메라를 발표한다고 등장한 것은 A6000의 후속기종일것이라고 예상되던 바와 다르게 A7S Mark II (이하 A7SII)가 발표됐습니다. 컨퍼런스를 라이브로 지켜보던 상황에서는 등장만 볼 수 있었고 자세한 정보는 얻을 수 없었는데, 지금 Sony.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링크)


우선 공식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A7R II떄와 같이 일본색이 확실한 영상을 만들었네요. 뭐 저는 반감은 없습니다. 문화재를 다루는 부분이니까요.


 센서는 A7S와 동일한 1220만화소 CMOS가 탑재됐습니다. 마찬가지로 ISO 409600까지 지원합니다. A7R II에서 보여줬던 이면조사형 센서를 A7SII에도 보여주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BSI센서로 다시 고감도 센서를 만들기는 여력이 없었던모양입니다. 안전하게 종전 바디의 센서를 그대로 채용한 듯 합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A7 II에서 바뀌었던 바디디자인이 그대로 (어쩌면 당연히) 적용됐고 5축 스태빌라이징이 마찬가지로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종전바디에서 많은 유저들이 바랬던 내부 4K기록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듯이 2세대 바디에서 적용됐던 부분들을 다 담고 있어서 겉보기에 아주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상당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첫번쨰로 S-Log3입니다. 종전의 S-Log2보다 더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지게 된다고 하네요. 플랫한 영상으로 후보정해서 색감을 만들어 내는데에 명부, 암부 디테일을 잘 잡아줄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두번쨰로 AF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총 159개의 AF 포인트롤 가진다고 하네요.



체감상 절반정도는 빨라진듯한 인상을 주는군요. 정확히 측정해본 것은 아닙니다만 하여간 빨라진것은 확실합니다.


세번째로는 120fps 고속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또한 한번 보고 넘어가야겠네요.



이처럼 4배속, 5배속 영상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기다려 온 카메라입니다. 발표가 됐으니 구매를 위한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구매 이후 추가적으로 더 포스팅을 하게 될것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아직 출시 일정은 정확히 나오지 않았습니다. 유럽에서 11월에 출시된다는 말이 있는데 국내에는 언제쯤 들어올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여유를 두고 지켜봐야겠지요. 가격은 3400유로라고 일단 이야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국내에서 A7R II가 가격이 잘 나온것 처럼 대략 국내출시도 350만원 정도 수준이었으면 좋겠네요.


다른 정보가 들어오는 대로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Comment +0